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고객 후기

[여행후기] 이탈리아 여행 ④편_폼페이,포지타노, 아말피해안

[이탈리아/여행후기]

with 트래블러스맵


이탈리아 여행 ④편



08. 폼페이



고대 로마의 살아있는 유적으로 폼페이는 진정한 로마 도시문명을 증언해 주는 곳이다. 폼페이는 나폴리 인근에 있으며, AD79 8 24일 베수비오 산 분화로 인근 헤르쿨라네움 등과 함께 화산재와 분석에 묻혀 파괴되었다. 근대에 와서 발굴되어 알려진 고대 로마의 살아있는 화석이다.

 

고대 로마의 정교하고 체계적인 도시문명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유적지로, 로마인들이 즐겼던 사우나는 현재의 사우나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운영되었다. 현대의 상업적인 특색대로 운영되고 있는 가계와 도로 등은 로마의 위대함을 느끼게 해줬다.

 

그리고 당시 화산 폭발을 생생하게 증언하고 있는 석고상들은 수천년을 거슬러 이 도시의 비참한 최후를 증언하고 있어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이 석고상들은 유적을 발굴할 당시 유골을 전혀 나오지 않아 의아해 하던 중 발굴 현장에 존재하는 수많은 빈 공간에 석고를 넣어 굳힌 것이라 한다. 뜨거운 용암과 화산에서 벗어나지 못한 참담한 당시의 현장을 상상할 수 있어 충격과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09. 포지타노, 아말피해안



고대 유적과 유물이 즐비한 역사의 보고에서 또 다른 아름다움이 머물고 있는 곳. 포지타노에서 아말피에 이르는 해안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아기자기한 집들로 이탈리아의 또 다른 매력을 볼 수 있다.

 

BBC가 선정한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 1위라는 선정적인 문구에 손색이 없을 자연경관이 절정을 벗어난 12월의 지중해의 겨울경관으로도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지금도 가이드가 선상에서 들려준 김동률의 출발”, 마룬5“Lucky Strike”를 들으며 평화롭고 아름다웠던 이탈리아 여행의 추억에 잠긴다.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 것만 같은 아름다운 경관이 지금도 가슴을 뛰게 한다.

아름다운 포지타노 마을은 지금도 사진 속에서 또다시 가고 싶은 이탈리아로 기억하게 하고 있다.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빠져 이곳이 마피아로 유명한 남부이탈리아 인근이라는 점을 잊게 한다.




* 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을 통해 이탈리아를 여행한 고객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