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고객 후기

[트래블러스맵 여행후기] 차오! 이탈리아 여행후기

 *이 글은 '차오 2014 이탈리아 8박 10일' 에 다녀 오신 '서복경'님의 여행후기입니다.

 

 

 

고대에서 중세를 거쳐 르네상스에 이르기까지, 기나긴 역사가 켜켜히 나이테처럼 살아있는 이태리를 다녀왔고

아직도 그 기분에 젖어 있습니다.

여행 전부터 준비물과 일정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여행 내도록 한사람 한사람 배려했던 유니, 정말 고마웠어요.

특히 기차나 버스 이동할 때 유니가 나눠주던 젤리, 과자, 초컬릿이 기억에 남네요.  

로마와 피렌체, 베네치아 현지 가이드 분들께도 감사를 전합니다.

로마 가이드 폴은 로마사 전반에 대한 식견으로 유적지들을 연결해주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15살인 제 아이도 몰입하게 만드는 놀라운 말솜씨와 부드러운 운영, 단 하나라도 더 전달하려는 노력이 인상 깊었어요.

피렌체 가이드께서는 우피치 미술관을 한 바퀴 돌면서 고대-중세-르네상스에 이르는 미술사를 훑어주셨는데,

유럽사 전반의 주요 사건들과 미술사조를 연계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이태리 여행은 단지 이태리만이 아니라 유럽사 전반과 르네상스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시설이나 식사도 만족스러웠어요.

유럽의 호텔들이 대개 오래된 건물이라 난방이나 시설이 좋지 않았고, 이번에도 큰 기대는 없었어요.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럭셔리 버전이라 놀랐습니다.

식사도 여행사와 유니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고 만족스러웠어요.

단체여행에서 티본 스테이크를 두 번이나 먹을 수 있었으니까요.

경비 대비 시설이나 일정, 식사 등 모든 면에서 풍족하게 10일을 보낼 수 있게 배려해 준 여행사에도 감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10일 동안 편안히 여행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서로 배려했던 일행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려요.

모두 새 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