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여행/소셜프로젝트

[지구별여행자] 지구별여행자 6기의 수료파티, 그 후기

2014 봄학기, 청소년 주말여행학교 <지구별여행자 6기> 드디어 끝나다!




#수료파티 "우리들의 여행이야기"

13명의 궁별들이 함께 여행을 시작한지 6개월이 지나 어느덧 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토요일(8/30) 오후 2시, 은평상상허브에서 수료파티가 있었는데요. 얼마전 다녀온 9박11일의 인도네시아 본격여행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서툴지만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을 함께 보고, 여행기간 동안 그린 그림을 전시하고, 직접 만든 노래도 함께 불러보았습니다. 여행 리뷰를 모아 "우리들의 여행이야기" 문집도 만들었습니다. 수료파티가 끝나고도 다같이 '노래방 가자', '게임방 가자', 이렇게들 친해졌네요! 6기 궁별들 중 7명은 하반기 심화과정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여행을 함께 하며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난 6개월의 시간들이 궁별들에게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되었기를,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길 위에서의 만남과 배움을 계속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얘들아, 수료 축하해!"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12궁별 표류기>

이번 인도네시아 여행에서 영상팀 우주, 룰루, 제타, 산이 열심히 열심히 찍은 영상이, 여행 4일차였나요, 칼리만탄 공항에서 그만! 영상을 옮기던 중 외장하드를 떨어트려... 영상을 모두 날려버리는 사건이 있었지요! 다행히 이니그마의 휴대폰으로 오랑우탄 촬영분은 건졌고요... 룰루네 집에서 1박2일동안 편집하고 또 한 주를 더 편집한 궁극의 메이킹영상 <12궁별 표류기> 드디어 공개합니다!! 


패션쇼............. ??

데칼코마니?

슬라맛씨앙~ 제타 현지인인줄~

찹찹찹찹~ 인도네시아 요리 만들기!


<12궁별 표류기> 진짜진짜 공개~!!!


#인도네시아 여행후기

(지구별여행자 6기의 인도네시아 여행 후기 중 일부입니다.)


어찌어찌 하여 칼리만탄의 쿠마이 항구에 왔다.

우린 '클로톡' 이란 배를 타고 세르기르강을 구석 구석 보기로 했다.

어쩌면 비행기가 연착된것은 행운으로 생각한다. 가자마자 나무에 붙어있는 엄청난 반딧불이를 보았다

마치 여름에 크리스마스 같았다.

하늘에는 어떤게 북두칠성인지 모를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별이 떠있었고, 별 하나하나가 우릴 반기고 있었다.


-룰루


다음 날, 보르네오섬과 수마트라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숲속의 사람 오랑우탄을 만나기 위해 숲으로 갔다. 많은 땀을 흘리며 걷다보니 오랑우탄을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보였다. 잠시 후, 바나나와 우유를 큰 테이블위에 놓자 오랑우탄들이 하나둘씩 나타났다. 이 광경을 보고 있자니 사람들이 와서 구경하고 먹이를 줘서 길들이는 모습은 야생 오랑우탄이나 동물원의 오랑우탄과 크게 다를 바 없어보였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야생 오랑우탄의 터전인 숲을 개방하고, 먹이를 주지 않는다면 먹이를 구하기 위해 오랑우탄들이 사람들을 습격할지도 모르니 어느 방법이 옳다고 쉽게 결정 할 수는 없었다.

-산


마지막 날 밤 우리에게 웰컴댄스를 보여주시고 우리도 같이 춤을 추었다.
모두가 같이 춤을 추고 악기를 연주하고 하는 것을 보며
이 곳에서는 모두가 참 즐겁게 사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나라 우리 마을만 해도 그냥 일과 공부에 치여서 아무것도 못하는 것이 당연한데 이곳에서는 참 행복한 것 같다.
이곳에서는 다른 나라 사람들과 사는 법을 배운 것 같다.

-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