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후기/고객 후기

[트래블러스맵 여행후기] 이은혜님의 4월 태국 치앙마이 여행 후기

본 후기는 이은혜님이 작성해주신 여행후기 설문지 답변내용입니다^^

 

[사진] 태국 엘리펀트 네이쳐파크


 

여행상품 : 코끼리와 고산족의 비밀을 찾아서

여행날짜 : 2014년 4월 9일 / 8박 10일

여행형태 : 인솔자 없는 개별맞춤여행 


저는 여행이라는 것이 본디 그 나라의 사람들과 문화를 만나고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소비성 여행, 엽기적인 보양식, 동물쇼를 즐기는 것으로도 모자라 성매매업소까지 서스럼없이 이용하는 일부 관광객들을 보며 정말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특히 이번에 여행한 태국 역시 동남아 관광지였기에 저 역시 그런 것들이 더욱 겁이나고 조심해야겠다고 느꼈구요. 일반 동남아 여행 패키지보다 비용은 비싸지만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여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트래블러스맵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보도자료를 통해 공정여행과 트래블러스맵을 알게 되었는데 제게 매우 긍정적으로 인식되어있었거든요.


네이쳐파크를 몇년 전 티비에서 본 후로 가고싶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혼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서 가려니 쉽지 않았습니다. 트래블러스 맵 통해서 너무 잘 다녀올 수 있었고 아직 한국인 방문자들이 많이 없다는 사실이 아쉬웠구요... 고산족 마을에서의 1박 2일은, 정말 상업화되지 않은 곳에서 말그대로 `홈스테이`를 하고 왔다는 사실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렇기에 복장이나 행동 등을 통해 그곳의 주민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 것은 없는지 더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사실 거기서 뭔가 짜여진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던 건 아닌데요, 자연스럽게 사람들, 아이들과 어울리다보니 오히려 그곳을 충분히 느끼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자유여행을 할 때도 트래블러스맵에서 받은 공정여행자료집을 많이 참고했는데요, 더욱 유익한 여행을 한 것 같습니다 ^^ 또 생각보다 치안도 안전했구요. 여행 도중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밤늦게 담당자분께 연락을 드리곤 했는데 친절히 답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사실 8박 10일 동남아 여행 치고는 비용이 결코 싸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처파크에 낸 돈에 성금이 포함되고, 고산족마을 방문도 소수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저는 충분히 수긍하지만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들은 잘 이해를 못하더라구요. 취지에 맞게 더 많이 홍보가 되면 좋겠어요! 특히 네이쳐파크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길 바랍니다. 코끼리와 충분히 많은 시간을 보내고 코끼리에 대해서 많이 배우면서도 참으로 인도적인 장소라는 점, 코끼리 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 우리가 내는 비용이 이곳에 일하는 가난한 버마 출신 마훗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 그리고 여러 나라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도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다만 영어가 일정 수준 이상 되지 않으면 동행하는 한국인 가이드 없이는 소통이 많이 힘들 것 같으니 계획중인 분들은 이 점을 꼭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