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여행/공정여행교육

[2014 공정여행가 양성 심화과정] 레벨 업! 심화과정 첫 날!


안녕하십니까,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주)트래블러스맵이 함께 하는 '2014 공정여행가 양성과정 2기' 교육의 하이라이트가 될 '심화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4월 1일 부터 5월 15일 까지 약 45일간의 여정 동안 공정여행을 하기 위한 '도움닫기'를 하셨다면,

이번 심화과정은 공정여행을 위해 멀리 떠나기 위한 '발구르기'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집니다.


2014 공정여행가 양성 심화과정은 5월 29일 부터 7월 17일 까지 8주 동안, 공정여행가 양성 기본과정을 수료한 1, 2기 수료생 중 20명을 선발하여 진행됩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공정여행상품 및 운영과 관련된 비즈니스 실무 역량 강화' 를 꾀하고자 합니다.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과정 보다 짧은 시간 안에 조별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뤄져야 하기에 교육시간 외 시간에도 각 조별의 모임의 활성화가 요구되어지는 교육입니다.


1차시 '공정여행시장의 현황 및 전망'과 '공정여행상품 개발의 실제' 수업이 지난 5월 29일 있었습니다.

20대 초반 부터 50대 후반까지 다양한 세대가 한자리에 같은 뜻으로 모이고, 그 중에 지난해 공정여행가 양성과정을 수료하신 1기 분들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수업 시작 전, 심화과정에 대한 교육안내를 포함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많지 않은 인원이고, 조별활동이 왕성해져야 하는 만큼 연령을 초월하여 조금 더 편안하게 심화과정에 임할 수 있도록 맵피플처럼 닉네임을 만들어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허나윤 소장(나윤)님의 진행아래 오리엔테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리고 싶은 닉네임을 정하고, 옆에 앉은 사람에게 이름이 가진 뜻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한번 들으면 기억될 너무 어렵지도 가볍지도 않은 불리기 좋은 이름들을 선택하셨더군요~

종종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화과정의 교육은 트래블러스맵의 여행사업 총괄이사 임영준(날개)이사님과 트래블러스맵의 국내여행1팀 사공영익(영)팀장님이 맡아주셨습니다.

'공정여행시장의 현황 및 전망'을 강의하고 있는 날개, '공정여행상품 개발의 실제'에 대한 강의 중인 영

앞으로의 8주를 같이 할 심화과정 참가자들의 모습 입니다.


심화과정에서는 조 편성을 타겟별로 나누기로 하였습니다.

단체(기업/공공), 개인(모객상품)으로 구분하여 각 팀에 날개와 영이 멘토를 맡아 조활동을 이끌어 갈 계획입니다.

타겟 특성을 설명하고 단체와 개인 그리고 세분화 된 조별 나누기 시간을 가지는 중입니다.

단체(공공)을 선택한 언니님들과 단체(공공)을 택한 또 다른 한조. 의외로 공공분야가 인기가 높았습니다. 왜 일까요? 

개인모객을 택한 한 조와 기업을 택한 한 조, 이 두팀은 영이 멘토가 되어 주셨네요.


기본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기에, 다음차시 과제는 바로 조별 기획안을 작성해 와서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너무 빡빡한 걸까요?

하지만, 어느 누구도 불만 없이 당연한 듯이 조별 토론에 들어가며 1차시 강의를 마쳤습니다.


2차시에는 타겟에 대한 기획 방법에 대한 조금 더 알아보고, 조별로 만들어온 공정여행상품 기획안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