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정여행/소셜프로젝트

[지구별 여행자] 13 궁별들에게 보내는 편지

13 궁별들에게 보내는 편지

 

2014년 3월 8궁별들에게는 잊어버리고 싶은 날 일거에요하지만이날은 그 누구도 잊어버릴 수 없는 날이지요물론 저도 궁별들의 첫인상을 잊을 수가 없어요모두가 패딩을 입고 만났던 날이 어느덧 가을이 오고 있네요. EXO가 컴백했고중간고사 전날 여행을 떠났던 6개월 동안 궁별들에게는 청소년 지구별여행자 6기가 어떤 기억으로 남아있는지 궁금하네요.


매주 대전에서 올라왔던 산힘든 고등학교 생활에서도 늦잠을 이겨내고 열심히 지구별여행자에 다녀줘서 고맙고수고했어요지구별을 통해 여행에 관심을 갖게 됐는데내년에도 볼 수 있으려나사소한 일상여행에서 만난 사람과 문화에 대해 한 번씩 더 생각해보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그럼 지금보다 한 층 더 다양한 생각을 갖고 의문을 품을 수 있겠죠계속해서 연습하다보면 산은 로드스꼴라에서 아주 많은 것을 배우고만날 수 있을 거예요거기에서 더 나아가 나보다 더 훌륭한 사람이 될 거예요내가 뭘 믿고 이런 말을 하냐고요로드스꼴라는 가면 갈수록 성장하며 진화하거든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수아이번 지구별이 끝나면 수아는 쉴 틈 없이 공부를 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제 학교생활의 기억 중 가장 즐거웠을 때는 딱 수아 나이인 중학교 1학년이에요정말 고민 없이 마음이 내키는 대로 지냈죠한번 아무생각 없이 정말 원하고 하고 싶은 걸 따라가 보세요그럼 수아의 하루하루는 특별해 질 거예요


우주궁별들을 만나는 매주 토요일이 너무 즐겁고신나 보여요하지만 가끔 기운 없는 모습으로 모든 궁별과 떠별의 걱정을 사죠내년에 다시 학교에 다닌다고 했죠그럼 올 가을에는 제주도의 봄을 걸었던 것처럼 한 달에 한번 씩 많은 생각을 하거나 생각을 비울 수 있는 혼자만의 여행을 지속적으로 다녀보세요그럼 우주는 자신을 더욱 더 잘 알게 될 거예요

우주의 아이디어를 부끄러워하지 마세요누구의 의견이든 좋고훌륭하거든요.


랑카어떤 프로젝트에서도 선뜻 자신이 하겠다고 해서 길별과 궁별의 걱정을 덜어줘서 고맙고 큰 힘이 됐어요그런데 모든 힘듦작업을 랑카 혼자 등에 지려고 안 해도 되요누군가와 같이 하게 되면 그 무거움이 조금은 덜어지거든요.

랑카의 입술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술.


눈치백단으로 궁별들을 제어했죠그래서 길별들은 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어요이제 홈스쿨링을 한다고 했죠다양한 곳을 다니면서 많은 것을 만났으면 좋겠어요그리고 꿈을 꼭 이뤄 언제 어디서든지 샴의 소식을 접하고 싶네요콘서트 하면 초대권 보내줘요그럼 꽃 사들고 갈게요.


지구별의 엘리트 과정을 밟아 온 룰루다음에는 로드스꼴라를 생각하고 있죠입학파티 때 가서 룰루의 소개공연을 꼭 보겠어요인도네시아 여행 때 영상을 많이 찍었던데로드스꼴라 들어가서도 영상 프로젝트를 해보면 어때요그럼 이번 프로젝트를 경험삼아 한 층 더 발전 되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룰루꿀잼(따봉).


반짝반짝 작은 별지원서를 보면 아버지께서 별을 이렇게 소개해요. ‘유머감각과 말주변이 좋아서 주변사람을 잘 웃게 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별의 말도 안 되는 애드립으로 많이 웃을 수 있었어요모든 궁별이 별 하면 생각하는 단어는 셀카라고 말 하겠죠하루에 한 시간은 손에서 핸드폰을 때고 하늘도 올려다보고사소한 것 하나에 집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밤하늘에 떠 있는 별도 보고요.


새벽서울셰르파 닫기모임 때가 생각나네요많이 놀랐었죠새벽이 여행하며 느끼고 생각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그리고 그 모습이 많은 궁별에게 도움이 됐죠나도 한번 더 생각 할 수 있었어요점점 진화하는 새벽의 모습이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딸기입술이 빨간 딸기난 세수 후에 딸기가 더 예쁘고 매력적이에요다 알고 있죠?

인도네시아에서 다리를 다쳐 지금도 깁스를 하고 있는데여행자에게 최고의 준비물은 체력이에요이번 여행이 첫 해외여행이었는데시간이 지나 여행을 떠날 때에는 건강한 체력으로 많은 것을 만나길 바라요.


제티 아닌 제타팀장으로 말 만고 탈 많은 영상팀을 끌고 가느라 고생 많았어요팀장이라고 나한테 많이 시달렸는데마지막까지 군말 없이 웃어줘 고마워요.

여행 에세이를 쓸 때 많이 힘들었는데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정리해 보는 연습을 많이 하면 분명 자신의 의사를 자신 있게 표현하는 멋진 사람이 될 거라고 믿어요.


망치자기소개 때 망치는 자신을 반사회적인 사람이라고 소개했죠처음에는 많이 당황스러웠어요그런데 망치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여행을 다니니 평소 모습과는 다른 면모들이 망치 안에 숨어있다는 걸 봤어요다만 꺼내지 않았을 뿐이라는 걸그런 모습들을 우리한테 자주 보여주면 좋겠어요.


귤은 정말 섬세한 영혼을 가졌어요궁별들을 잘 챙겨주고동물을 사랑하고우리가 영상으로 만났던 코끼리 엄마 렉처럼 상처받은 동물들의 엄마가 되는 건 어때요귤의 섬세함으로 동물들의 상처를 잘 품어줄 거라 믿어요.


지구별의 맏언니인 한올마지막까지 같이 했으면 좋았을 텐데 너무 아쉬워요내년이면 고3으로 수능 준비를 할 텐데 열심히 해요.

서울셰르파를 보면서 생각한 건데 참 멋진 여행자가 될 것 같아요길도 잘 찾고체계적인 기획할 줄도 알고야무지기까지대학교에 들어가서도 많은 곳을 여행하며 멎진 여행자가 되길 바라요.


-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