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유럽

[북유럽여행]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10박12일


2016년 트래블러스맵 신규 여행지 공개!


디자인과 자연의 만남, 북유럽 4개국





트래블러스맵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 중에는 여행 고수가 많으세요 ㅎㅎ

왠만한 여행지는 다 가보셨고, 새로운 여행지가 없나 항상 궁금해하시죠!

 

2016년에도 지구 곳곳의 멋진 여행지를 함께 하고자 새롭게 오픈하는 여행지역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 첫번째로 아직 못 가 본 마지막 유럽 북유럽 4개국 여행입니다.

 

디자인과 자연의 만남을 테마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북유럽 4개국을 10박12일 동안 여행합니다.

 

여행일정은 코펜하겐(덴마크) - 베르겐 (노르웨이) - 오슬로 (노르웨이) - 스톡홀롬 (스웨덴) - 헬싱키 (핀란드)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북유럽 4개국 여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북유럽 디자인 산책 




첫번째 목적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감정자극 디자인투어를 합니다. 

코펜하겐 디자인 센터, 덴마크 디자인 박물관 등을 둘러보고 유명 디자인샵인 로얄 코펜하겐, 헤이 하우스 등을 들릅니다. 

방문하는 곳 중 덴마크 디자인하우스는 덴마크 디자인의 역사와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19세기 후반의 장식미술부터 2000년대까지 약 120년간의 컬렉션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숍 옆의 디자인 도서관에는 전 세계 디자인 서적을 볼 수 있으며, 숍에서는 감각적인 디자인 상품과 관련 책들을 살 수 있습니다. 북유럽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흥미진진한 구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시 곳곳에서 북유럽 디자인을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2. 북유럽의 상징 피요르드




북유럽의 상징 피오르드! 빙하의 이동으로 만들어진 좁고 깊은 만을 피오르드라고 합니다. 송네 피오르드의 경우 그 깊이가 1400km에 달한다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보던 깊은 만과 가파른 절벽. 그곳에서 쏟아지는 길고 가느다란 폭포수,  피오르드 곳곳에 숨겨진 동화 속 그림 같은 마을. 죽기 전에 이런 곳에 갈 수 있을까?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기차, 버스, 페리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타고 피오르드 구석구석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노르웨이 미항도시 베르겐




노르웨이의 항구 도시 베르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브뤼겐 지구가 있어 더욱 유명합니다. 브뤼겐은 '항구'라는 의미로 13세기 이후 해상무역의 중요한 거점지가 됩니다. 이 곳의 특징은 그 당시 지어진 독특한 형태의 목조 건물입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등장한 마을의 모델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비슷한 듯, 다른듯,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알록달록한 건물을 구경하세요.



 


4. 북유럽의 베니스, 물의 도시 스톡홀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히는 스톡홀름은 14개의 섬을 57개의 다리로 엮은 물의 도시입니다. 노벨상의 탄생지이자 수많은 디자이너를 배출한 곳으로 호수와 숲, 평범한 골목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길가의 흔한 상점에도 녹아든 북유럽 디자인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5. 발트 해에서 보내는 하룻밤! 실자라인 SILJALINE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핀란드 헬싱키로 이동할 때는 실자라인이라는 페리를 타고 이동합니다. 대형 크루즈에서 바다 위로 지고 뜨는 태양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갑판 위에서 붉은 노을과 빨갛게 물든 섬의 모습을 바라보는 것은 평생 한 번 즐길 수 있을까 말까 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페리를 잘 이용하면 쿠르즈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수단, 숙박시설로도 이용 가능해서 1석3조입니다. 굉장히 큰 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조용하고, 움직임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한, 배 안의 면세점에서 술을 즐기거나 간단하게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6. 인어공주가 탄생한 덴마크 코펜하겐



 

덴마크 코펜하겐의 상징은 뭐니뭐니해도 인어공주상입니다. '인어공주', '미운오리새끼'등 아동문학계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걸작을 남긴 안데르센은 코펜하겐 근처 오덴세 출생입니다. 따라서 코펜하겐 곳곳에는 안데르센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덴마크는 자전거 90%의 위엄을 가진 국가로 퀘퀘한 자동차 매연이 아닌 상쾌한 공기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냉동연어가 아닌 연어의 참 맛! 북유럽 로컬푸드



북유럽에 왔다면 북유럽의 음식을 먹어야겠죠?! 

추운 공기를 달래기 위한 앱솔루트 보드카, 

야생 베리로 만든 디저트, 

핀란드식 소시지 '마카라', 

발효 청어 통조림 '수르스트뢰밍' 등 

북유럽의 맛도 놓치지 마세요. 




- 북유럽의 트랜디한 디자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여행!

- 피요르드 등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

- 북유럽의 맛과 향을 느끼는 여행!

- 대중교통을 이용한 투어로 배낭여행을 하는 듯한 여행!

- 무엇보다 안전한 지역으로 마음 놓고 여행할 수 있는 트래블러스맵 북유럽여행!

 

2016 1월 오픈 예정입니다.



▶ 북유럽 여행 상세 일정 가격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