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 희망 키우는 착한 투자 시동" (20140716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 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 사회적기업 희망 키우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SK행복나눔재단은‘마이크임팩트’, ‘트래블러스맵, ‘로앤컴퍼니’, ‘로코모티브랩스’ 등 4개의 사회적기업과 사회가치 기반의 임팩트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임팩트투자는 제도권 금융보다 우호적인 조건을 제공하는 인내자본(Patient Capital)이다.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 성과와 연계한 임팩트투자 모델 수립을 통해 성장잠재력 높은 사회적기업들이 사회적가치와 경제적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며 양적, 질적인 성장과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임팩트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중략...


또, 마이크임팩트와 함께 투자처로 선정된 여행부문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은 ‘공정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사회적 임팩트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여 투자를 결정했다. 


중략...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온라인 플랫폼 ‘세상’ 사이트(www.se-sang.com)를 통해 임팩트투자 신청을 상시로 접수 받으며,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세상 워크샵’, ‘멘토링’, ‘IR 컨설팅’ 등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성장단계별로 임팩트투자를 추진한다.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