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종로에서 '착한여행' 해볼래요? (아시아경제 111005)

종로구, 자치구 최초 공정(公正)여행 관광상품 개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관광지만 둘러보는 기존 여행 대신 현지인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최대한 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려는 노력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공정여행 관광상품을 개발, 눈길을 끌고 있다. 

중략

종로구는 공정여행 전문여행사인 트래블러스맵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http://www.travelersmap.co.kr)을 통해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게 되며 다양한 공정여행 상품을 개발,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중략


실제로 종로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으로 관광객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실제로 관광수익이 현지인에게까지 미치지는 못하고 있으며 쓰레기, 소음 등 민원이 야기되고 있다. 이런 문제에 대해 종로구에서 새롭게 제시된 대안이 바로 ‘공정여행’이다. 특히 판매 중인 프로그램 중 '서울에 반하다, 종로의 어제와 오늘 걷기(1박2일)' 이라는 상품이 유독 눈길을 끈다. 이는 종로 관광콘텐츠들을 한데 엮은 종합선물세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적기업과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한 공동마케팅 실시

종로구는 국내 최초 공정여행 사회적기업인 트래블러스맵과 업무제휴를 맺고 상호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아래 공동으로 여행상품 기획과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업무제휴를 통해 종로구는 검증된 전문여행업체를 기반으로 공정여행상품 홍보를 통한 안정된 판매구조를 마련하게 되며 트래블러스맵은 종로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정여행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중략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숙소, 지역 내 교통수단, 식사, 지역가이드 등 관광객들의 여행비용이 관광지에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차별화된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앞으로 종로의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종로구의 공정여행상품은 트래블러스맵(http://www.travelersmap.co.kr)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또 전화문의는 ☎2068-2799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기사전체보기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00506450761248&nv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