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나눔과 환경보호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월간 마이더스 13065)

나눔과 환경보호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 달의 추천 앱

어려운 이들을 돕거나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일에 동참하고 싶지만 너무 바쁘거나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늘 갖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일단 시작해보자. 재미있는 게임을 하거나 걷거나 뛰는 운동, 여행, 상품 구매, 자동차 운전 등 일상의 행동을 의미 있게 바꿔주는 기특한 애플리케이션(앱)들을 앱 포털 팟게이트와 함께 찾아봤다.

(중략)

트래블 키친

제3세계 농부들이 생산한 공정무역 커피를 마시고 자투리 옷감으로 만든 재활용 인형을 산다. 이른바 '착한 소비'에 관심이 있다면 착한 여행 안내서를 표방하는 이 앱도 눈여겨볼 만하다. 공정무역가게, 친환경 음식점, 문화유적 등을 중심으로 '홍대 한 바퀴' '인왕산 성곽길을 가다' 등의 보도 여행길을 소개한다. 홍대의 '오요리'는 취약계층 청소년들과 이주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다문화 음식점이다. 북촌의 '세이지 디자인'은 버려지는 천으로 인형과 쿠션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 현재 부산, 이태원, 북촌, 홍대, 춘천, 서울 성곽길의 여행 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폰 - 무료 | 안드로이드 - 무료

기사전체보기

http://www.yonhapmidas.com/lifeeconomy/life/2013-05/130506225613_934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