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공정여행업계의 스티브잡스를 만나다 (서울톡톡 130321)

[서울톡톡] 공정여행 여행사인 사회적 기업 트래블러스맵(www.travelersmap.co.kr)의 주주총회가 영등포구에 있는 하자센터에서 3월 8일 있었다. 이 회사 주주총회는 상장법인도 아닌데 경영 상태를 공개하고 누구나 참석시켰다. 공정여행업계의 스티브 잡스라는 별명을 가진 변형석(43)대표를 만나 공정여행에 대해 알아보았다.

 

중략

 

Q 공정여행에는 꼭 지켜야 할 십계명이 있다고 하던데요?

공정여행 시에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와 음식점, 교통편, 여행사를 이용해야 하고요. 멸종 위기에 놓인 동식물로 만든 기념품(조개, 산호, 상아)은 사지 않아야 합니다. 동물을 학대하는 쇼나 투어에 참가하지 말아야 하고, 전기와 물을 아껴 써야 합니다. 여행 기념품을 구입할 때에는 공정 무역 제품을 이용하고, 지나치게 물건 값을 깎지 말아야 해요. 여행 온 나라의 인사말과 노래, 춤을 배워보는 것은 물론 그 곳의 생활 방식과 종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야 합니다. 여행 경비의 1%는 현지 단체에 기부하고, 여행지에서 만난 현지인들과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해요. 마지막으로 내 여행에 대한 기억을 기록하고 공유해야 합니다.

 

기사보기

http://inews.seoul.go.kr/hsn/program/article/articleDetail.jsp?boardID=181533&category1=NC2&category2=NC2_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