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트래블러스맵, 자립심과 성취감 키워주는 청소년 도보여행 '걸어서 바다까지' 진행 (20140708 뉴스와이어)

(서울=뉴스와이어) 사회적기업 공정여행사 (주)트래블러스맵은 7월 24일, 청소년 도보여행 

 "걸어서 바다까지-길 위에서 나를 찾고 친구를 만나다"(이하 도보여행 '걸바')를 진행한다.

도보여행 '걸바'는 14-19세의 청소년을 위한 여름 도보여행이다. 6박 7일 동안 홍천에서 양양까지 총 130km를 걷는다. 무더운 여름 바닷가로 편히 놀러 가는 휴양 여행도 많은데 굳이 도보여행을 진행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트래블러스맵의 도보여행은 참여자들에게 자발성을 갖게 해준다. 집결지인 홍천까지 참가자들은 스스로 모여야 한다. 서울터미널에서 트래블러스맵의 직원이 표 구매와 이동에 관한 안내는 해주지만,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티켓을 구매하여 스스로 이동해야 한다. 

중략...

트래블러스맵의 도보여행을 통해 책임감을 향상시킨다. 도보여행 내내 참여자들은 자신의 짐을 가지고 이동한다. 다른 사람이나 이동 수단의 도움 없이 6박 7일 동안 자신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짐을 스스로 가지고 걷는다. 자신의 힘으로 한 걸음 한 걸음 이동하는 것은 참여자들에게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다.

트래블러스맵의 도보여행은 안전하다. 3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도보여행 '걸바'는 지속적인 운영노하우와 안전대책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도보여행 3주 전에 동일한 코스를 꼼꼼한 답사를 진행했다. 모든 일정 동안 안전차량이 동행한다. 

중략...

 하지만 불편한 만큼, 더 깊이 나 자신을 바라보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130km를 완주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은 도보여행이 아니면 느낄 수 없다. 이 성취감은 다시 또 다른 동기가 되어 입시라는 긴 여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도보여행 동안의 단조로운 일상은 학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 참여자들에게 신선한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중략...

7월 24일에 출발하는 도보여행 '걸바' 참가자 모집은 7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주)트래블러스맵 홈페이지(www.travelersmap.co.kr) 혹은 전화(070-4270-3627)로 가능하다.

후략...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