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러스맵 소식/언론 보도

[언론보도] 스스로 떠나는 나홀로 여행… 도전정신·성취감 길러줘요 (조선일보 110206)


기차 전국 일주역사 배우고
템플스테이·둘레길 다양한 경험도 쌓고

학교 보충수업, 학원 숙제, 봉사활동…. 요즘 학생들은 지난 학년 복습, 다음 학년에 대한 준비로 학기 중 못지않게 바쁜 방학을 보낸다. 공부는 학생의 본분이지만 잘 노는 것이 때로는 공부의 효율을 더 높여주기도 한다. 겨울방학과 봄방학을 이용해 '스스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부모님 손에 이끌리기보다 자기 주도적으로 계획을 짜서 떠나는 여행은 도전 정신과 자존감,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


공부도 하고, 여행도 하고! '공정 여행'

혼자 계획 세우기가 버겁다면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에 눈을 돌려보자. 그중에서도 공정여행사들이 운영하는 '공정 여행'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공정 여행은 현지인을 가까이 접할 수 있고 환경 보전 활동도 하는 등 교육적 효과가 높다. 반 친구들과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 맵의 '지리산 둘레길 여행'을 다녀온 안율희(이화외고 3)양은 "마을 이장님 댁에서 숙박하고 주민 분들과 마을 청소도 함께하며 여행지를 더 잘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별자리 관찰, 템플스테이, 도자기 제작 등 현지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문의: 트래블러스 맵 (02)2068-2788/2799  www.travelersmap.co.kr 

[출처 : 조선닷컴] 기사 원문 보러가기